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by #@@@ 2022. 4. 30.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고 많은 어르신 분들이 사실상 국민연금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된 노후대비가 안 돼있는 경우가 많아서 큰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러한 만큼 은퇴를 앞두신 어르신 분들이나 은퇴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들 등이 자신이 국민연금을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지를 많이 궁금해하신다고 합니다. 오늘의 글을 읽어보신다면 국민연금 수령 나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납입기간 등의 정보에 대해서 빠르게 아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확인

 

 

국민연금 수령 나이

 

 

우선 국민연금은 일반적으로는 만 65세 이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 지급을 하고 기본적인 조건은 국민연금을 납입을 하신지 10년 이상이 지나신 국민이셔야만 지급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태어나신 연도에 따라서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가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이는 국민연금 제도가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서 생긴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대해서 가장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확인

 

 

  • 1953년생~1956년생 : 61세부터 국민연금 지급
  • 1957년생~1960년생 : 62세부터 국민연금 지급
  • 1961년생~1964년생 : 63세부터 국민연금 지급
  • 1965년생~1968년생 : 64세부터 국민연금 지급
  • 1969년생 이후부터는 일괄적으로 65세부터 국민연금을 지급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다가왔기 때문에 언제쯤 근로장려금이 지급이 되는지 내가 신청자격이 되어서 받을 수 있는

fastestissue.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신 후 가장 위에 있는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메뉴를 클릭을 해주세요.

 

그 후에 내 연금 알아보기 서비스를 클릭을 해주시고 공동 인증서 등을 통해서 자신의 신분을 인증을 해주신다면 국민연금의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그동안의 납부 내역이나 그동안의 예상 연금 수령액을 알아보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

현행 제도에서는 국민연금을 10년을 납부를 하셔야만 지급대상자가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만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5년간 내고 중간에 10년을 쉬고 다시 5년을 내도 받을 수 있는 등 어느 정도의 융통성을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직장을 다니다가 퇴직을 하셨더라도 중간에 국민연금을 넣지 않은 부분들을 다시 채울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국민연금 추가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국민연금 납입기간을 채우는 것 이외에도 국민연금의 금액을 늘리는 등의 더 많은 방법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개편내용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과 신청방법 그 개편 내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서 그동안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에게 지원하던 생활지원금을 개편했

fastestissue.tistory.com

 

특히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오랜 기간 가입을 할수록 그 효과와 혜택이 더욱 좋기 때문에 지속적인 적립식 시스템을 누적시키는 것이 좋으며 쉽게 말해서 10년보다는 20년, 30년 넣으시는 것이 금액이 모이는 측면 이외에도 복리의 효과로 인해서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의 가입기간을 더욱 늘리는 방법은 추가납부와 더불어서 기초생활 수급자, 전업 주부, 무소득 배우자, 사업 중단, 해고 및 실직, 행방불명, 1988년 1월 1 후의 군 복무기간 등의 경우로 추가적으로 납입 기간을 늘리고 금액 또한 늘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0) 2022.04.30
자영업자 손실보상 알아보기  (0) 2022.04.30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  (0) 2022.04.28
임실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0) 2022.04.26
실업급여 조건 정리  (0) 202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