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임실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by #@@@ 2022. 4. 26.
 

임실군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을 겪으신 군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서 전 군민에게 10만 원씩의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임실군의 전군 민 대상 재난 기본소득은 지난 2020년 6월에 이어서 두 번째입니다.

 

 

임실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임실군 재난 기본소득

임실군에 따르자면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 기본소득을 4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급한다고 26일에 밝혔습니다.  지급대상자는 2022년 3월 31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의 임실군 주민 2만 6664명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개편내용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과 신청방법 그 개편 내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서 그동안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에게 지원하던 생활지원금을 개편했

fastestissue.tistory.com

 

이번 재난 기본소득은 2년 넘게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고통받고 어려움이 가중되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의 생활 안정과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경기 회복을 위해서 편성이 되었다고 하며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실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실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임실군 재난 기본소득은 주소지의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주말에는 지급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금액

근로장려금이란 현재 열심히 근로를 하고 계시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운영하는 제도로 가구 기준이나 재산, 소득의 요건 등에 따라서 장려금을 지급하

fastestissue.tistory.com

 

세대원이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본인과 세대주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고 동일세대가 아닌 배우자나 직계존비속 등의 대리인이 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위임장, 위임인과 대리인 신분증, 관계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서 관계임임을 입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편 임실군에 따르자면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방문신청이 어려우신 취약계층 분들을 위해서 전화상담 및 찾아가는 서비스 등의 도움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