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침향 효능 8가지

by #@@@ 2021. 12. 15.
 

침향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향 효능 8가지

1. 신경 안정

침향 효능 그 첫 번째는 침향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은 천상의 향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침향의 향은 침향에 함유되어 있는 아가 스 피롤이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나는 향이라고 합니다.

 

이 아가 스피로 성분의 향 효능으로 인해서 긴장이 되거나 예민해진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작용에 도움을 주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서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소화 건강

침향 효능 그 두 번째는 침향은 소화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은 몸의 기운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복통이나 구토, 소화불량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침향침향침향
침향

3. 눈 건강

침향 효능 그 세 번째는 침향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에 함유되어 있는 델타 구 아이엔 성분은 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눈을 맑게 해 주는데도 좋은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이 성분은 감광 색소인 로돕신 성분의 재합성을 도와주는 작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에 도움을 주어서 각종 안구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침향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침향 효능 그 네 번째는 침향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에는 뛰어난 항균성 물질인 헥사 텍 카노 익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항바이러스 작용에 뛰어난 도움을 주는 알 파블레 젠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 형태의 감염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고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이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인체 산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뇌 건강

침향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침향은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에는 정유 성분인 델타 구 아이엔 델타 구 아이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 델타 구 아이엔 성분이 뇌신경을 안정화하는 작용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기억력이나 집중력, 인지 능력 등과 같은 뇌 기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 속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뇌의 원활한 산소 공급, 영양의 원활한 공급 작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경색이나 뇌신경장애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침향침향침향
침향

6. 기력 보충

침향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침향은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은 기가 허약해졌을 때 섭취하시면 좋다고 하며 침향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 섭취를 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반대로 평소에 기가 너무 넘치시거나 몸이 뜨거우시고 기운이 넘치시는 분들이 시라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암 예방

침향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침향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에 함유되어 있는 투르쿠 비타 신 성분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신장 건강

침향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침향은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의 효능으로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침향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 셀리 넨 성분이 신장의 염증을 완화해주는데 뛰어난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유황 성분이 뛰어난 항균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 내 염증의 생성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침향침향침향
침향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엄나무 효능 8가지

 

엄나무 효능 8가지

엄나무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나무 효능 1. 기관지 건강 엄나무 효능 그 첫 번째는 엄나무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엄나무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

fastestissue.tistory.com

헛개나무 효능 10가지 정리

 

헛개나무 효능 10가지 정리

헛개나무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1. 혈관 건강 헛개나무 효능 그 첫 번째는 헛개나무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헛개나무잎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fastestissue.tistory.com

침향 부작용

침향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시라면 섭취를 하실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침향을 한꺼번에 너무 지나치게 섭취를 하게 되신다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침향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팥꽃나무 과에 속하는 침향나무에서 분비된 검은색 수지가 뭉쳐진 것을 침향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여겨지고 예로부터 귀하디 귀한 대접을 받아온 약재라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한의학에서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하여 상기되어있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상기된 기운을 가라앉혀주는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침향나무는 자연적으로 생긴 상처에 침향나무 스스로 만들어 낸 수지라는 성분으로 상처를 메운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분비된 수지가 침착을 하여서 심재부위에 단단한 덩어리를 이루는 부분을 침향 또는 침수 향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 열 그루의 침향나무 중에서 한 그루 정도에서만 발견이 될 정도로 침향은 굉장히 귀한 약재라고 합니다. 흔히 한방에서는 동의보감에 따르자면 침향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매우며 독이 없다고 하며 풍수나 독종을 낫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나쁜 기운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고 명치끝이 아픈 것을 멎게 하는데 도움이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복부에 냉감을 많이 느끼고 있거나 월경 불순이 있거나 남자에게 있어서는 정력이 감퇴되거나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 등에 수반하여서 하복통이 심한 사람에게 많이 활용이 된다고 합니다. 급성위장염에 위장이 차고 딸꾹질을 그칠 사이 없이 하여 구토를 일으킬 때에는 건위와 배합하여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서 만성 기관지 천식에 호흡 곤란이 있을 경우에 다른 약재와 배합하여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의학 대사전에 따르자면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을 따뜻하고 비경, 위경, 신경에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를 내리고 위를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가 몰려서 헛배가 부르면서 아프거나 숨이 차거나 기관지 천식, 비위가 허하고 찬 것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구토 증상이나 딸꾹질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침향을 드시는 방법으로는 침향은 보통은 침향 가루로 만들어서 침향 차로 많이들 섭취를 하신다고 하는데 침향 환으로도 최근에는 많이들 드신다고 합니다. 또한 침향을 차로 마실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드시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침향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침향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침향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침향침향침향
침향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찹쌀 효능 8가지  (0) 2021.12.17
황기 효능 10가지  (0) 2021.12.15
라즈베리 효능 8가지  (0) 2021.12.14
고들빼기 효능 12가지  (0) 2021.12.13
늙은호박즙 효능 10가지  (0)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