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황기 효능 10가지

by #@@@ 2021. 12. 15.
 

황기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기 효능

1. 항암 효과

황기 효능 그 첫 번째는 황기는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어서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기는 세포성 면역을 담당하는 T세포의 결핍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어서 암세포를 억제시키고 발암 가능성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황기를 섭취하시면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부종 완화

황기 효능 그 두 번째는 황기는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우리 몸에 쌓여있는 독소와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부종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황기황기
황기

3. 기관지 염증 예방

황기 효능 그 세 번째는 황기는 기관지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는 기침이나 가래 등을 멈추게 하는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기관지의 염증이나 폐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황기는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폐 질환뿐만 아니라 기침이나 가래 등의 각종 기관지 염증 등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 건강 개선

황기 효능 그 네 번째는 황기는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에는 우리의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성분과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기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생길 수 있는 각종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뼈 건강

황기 효능 그 다섯 번째는 황기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뼈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등의 각종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황기황기
황기

6. 다한증 개선

황기 효능 그 여섯 번째는 황기는 다한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는 남들보다 유달리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황기를 섭취를 해주시면 땀구멍을 조절해주는 효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한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혈관질환 예방

황기 효능 그 일곱 번째는 황기는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에는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이 사포닌 성분은 혈류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항산화 작용

황기 효능 그 여덟 번째는 황기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우리 몸의 체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기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황기황기
황기

9. 기력 회복

황기 효능 그 아홉 번째는 황기는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는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만성피로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황기 뿌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기는 다당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면역력 강화

황기 효능 그 열 번째는 황기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체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호흡기나 소화기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기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침향 효능 8가지

 

침향 효능 8가지

침향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향 효능 8가지 1. 신경 안정 침향 효능 그 첫 번째는 침향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은 천상의 향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fastestissue.tistory.com

엄나무 효능 8가지

 

엄나무 효능 8가지

엄나무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나무 효능 1. 기관지 건강 엄나무 효능 그 첫 번째는 엄나무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엄나무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

fastestissue.tistory.com

황기 부작용

황기는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가슴이 답답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황기를 한꺼번에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황기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황기는 한방에서 기운이 없으시거나 평소에 기운이 허하고 식욕이 떨어질 때 처방하는 약재라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가 여름에 보양식으로 먹는 삼계탕에는 황기가 들어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황기는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약재로 사용하는 부분의 보통 황기의 뿌리라고 하는데요. 황기의 열량은 칼로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있다고 하며 한의학에서의 황기는 허한 몸의 기운을 올려주는데 도움을 주는 약재로 보통 보약을 지을 때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좋은 황기를 고르는 방법은 황기 뿌리가 오래될수록 좋은 황기라고 하는데 황기 뿌리는 1년 산과 3년 산을 비교한다면 3년 산이 그 효능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황기를 구별하는 방법은 뿌리 머리가 1개이면 1년 근, 2개이면 2년 근, 3개이면 3년 근이라고 하며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황기는 하얀색이 많다고 하는데 껍질을 벗겨내어서 하얀색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황기를 드시는 방법으로는 대부분 삼계탕 등의 보양식에 넣어 드시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황기를 차로 끓여서 황기 차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황기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황기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황기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황기황기황기
황기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파 효능 8가지  (0) 2021.12.18
찹쌀 효능 8가지  (0) 2021.12.17
침향 효능 8가지  (0) 2021.12.15
라즈베리 효능 8가지  (0) 2021.12.14
고들빼기 효능 12가지  (0)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