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찹쌀 효능 8가지

by #@@@ 2021. 12. 17.
 

찹쌀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찹쌀 효능

1. 면역력 강화

찹쌀 효능 그 첫 번째는 찹쌀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유입이 될 수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찹쌀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2. 노화 방지

찹쌀 효능 그 두 번째는 찹쌀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찹쌀찹쌀찹쌀
찹쌀

3. 기력 회복

찹쌀 효능 그 세 번째는 찹쌀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은 기운이 허약하거나 냉하고 허약한 폐를 보강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찹쌀은 평소에 몸이 허약하시거나 땀이 많이 나는 체질에 경우에도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찹쌀은 건강식으로도 많이 활용이 되는 곡식이라고 합니다.

 

4. 심혈관 질환 예방

찹쌀 효능 그 네 번째는 찹쌀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간 건강 

찹쌀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찹쌀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 성분이 간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린 성분이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찹쌀찹쌀찹쌀
찹쌀

6. 뼈 건강

찹쌀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찹쌀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D 성분이 체내 칼슘의 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찹쌀을 드셔주시면 뼈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이나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변비 개선

찹쌀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찹쌀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 운동으로 인해서 장을 더욱 튼튼하게 해 주고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변비가 있으시다면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소화 촉진

찹쌀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찹쌀은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프롤라민 성분이 위 점액 물질의 분비량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주어서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속 쓰림을 방지하는 역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찹쌀찹쌀찹쌀
찹쌀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귀리 효능 7가지

 

귀리 효능 7가지

1.변비 완화 귀리의 효능 그 첫번째는 귀리는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드신분들은 종종 변비를 경험하시며 배변이 어려우며 불규칙적인 배변을 경험하시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

fastestissue.tistory.com

율무 효능 10가지

 

율무 효능 10가지

율무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 효능 1. 부종 제거 율무 효능 그 첫 번째는 율무는 부종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는 관절염 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부

fastestissue.tistory.com

찹쌀 부작용

찹쌀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찹쌀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에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찹쌀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찹쌀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찹쌀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찹쌀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찹쌀을 넣은 찰밥을 좋아하고 찹쌀을 넣어서 만드는 인절미 등의 각종 요리들도 상당히 즐겨서 먹습니다. 찰기가 도는 달달한 찰밥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네요. 찹쌀은 찰벼에서 나오는 쌀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벽을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보양식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찹쌀은 밥으로 지어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찰기가 있기 때문에 떡이나 약식, 식혜, 고추장 등을 만들 때에도 찹쌀이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찹쌀은 보통 찰진 기운이 있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찰떡이나 인절미, 경단, 단자 등의 여러 가지 다양한 우리의 전통 떡을 만들 때 자주 쓰이고 아무래도 가장 자주 쓰이는 요리법은 찰밥이라고 하며 약식이나 식혜, 고추장 등을 만들 때에도 찹쌀을 많이 이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찹쌀을 보관하시는 방법으로는 찹쌀과 같은 곡물을 보관을 하실 때에는 온도와 습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햇빛이 들지 않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고 평소에도 자주 챙겨서 먹는 찹쌀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찹쌀밥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찹쌀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찹쌀찹쌀찹쌀
찹쌀
찹쌀찹쌀찹쌀
찹쌀
찹쌀찹쌀찹쌀
찹쌀
찹쌀찹쌀찹쌀
찹쌀
찹쌀찹쌀찹쌀
찹쌀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고구마 효능 5가지  (0) 2021.12.20
대파 효능 8가지  (0) 2021.12.18
황기 효능 10가지  (0) 2021.12.15
침향 효능 8가지  (0) 2021.12.15
라즈베리 효능 8가지  (0) 20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