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율무 효능 10가지

by #@@@ 2021. 12. 5.
 

율무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 효능

1. 부종 제거

율무 효능 그 첫 번째는 율무는 부종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는 관절염 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부종이나 하지의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부종은 손가락으로 다리를 지긋하게 눌렀을 때 누른 자국이 빠르게 없어지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고 하며 율무는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눈 건강

율무 효능 그 두 번째는 율무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이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눈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어서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 등의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율무율무율무
율무

3. 장 건강

율무 효능 그 세 번째는 율무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덱스트린 성분이 장의 연동 운동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장 내에 좋지 않은 노폐물 등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대장이 약하시거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등의 증상을 겪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율무가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관 건강

율무 효능 그 네 번째는 율무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 코익 세노 라이드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혈관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비타민으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율무는 혈전이나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암 예방

율무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율무는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코 익셀 롤 라이드 성분이 암의 대사활동과 과정에 관여하는 효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암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율무율무율무
율무

6. 고혈압 개선

율무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율무는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고혈압은 혈관에 압력을 주어서 건강을 해치는 질환으로 나트륨이 몸 밖으로 배출됨으로써 혈압이 낮아지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7. 뼈 건강

율무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율무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는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함유량은 쌀이나 밀보다도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류신 성분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뼈와 근육 조직의 성장과 호르몬 및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조직 손상 재생에도 도움을 주고 뼈 건강에도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율무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율무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렙틴 성분이 식욕 억제 호르몬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폐물이나 독소, 지방 등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며 혈중의 지질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이섬유 성분과 단백질 성분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율무차에는 설탕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율무가루를 따로 구입하셔서 직접 율무차를 타서 섭취하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율무율무율무
율무

9. 당뇨 예방

율무 효능 그 아홉 번째는 율무는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 섬유질 성분이 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혈당이 급격하게 많이 올라가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에 도움을 주어서 당뇨 및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피부 미용

율무 효능 그 열 번째는 율무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자외선 차단 효과에도 도움을 주어서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고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율무팩을 해주시면 여드름이나 지루성 피부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차세대 슈퍼푸드로 불릴 만큼 최근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새싹보리는 풍부한 영양 성분과 다양한 효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많

fastestissue.tistory.com

귀리 효능 7가지

 

귀리 효능 7가지

1.변비 완화 귀리의 효능 그 첫번째는 귀리는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드신분들은 종종 변비를 경험하시며 배변이 어려우며 불규칙적인 배변을 경험하시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

fastestissue.tistory.com

율무 부작용

율무는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지만 평소에도 소변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 시라면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가우시거나 소화 기관이 약하신 분들이 시라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율무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구토나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하는 등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율무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율무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율무를 거이 율무차로만 먹어보았지 다른 방법으로는 거의 섭취를 해본 적이 없는데요. 율무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피로 해소와 혈관 건강 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좋은 율무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율무를 고르실 때에는 껍질을 완전히 제거해서 낱알이 튼실한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다고 하며 겉으로 볼 때 윤기가 나고 연한 갈색을 띠는 율무를 골라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율무 고유의 향미가 나면서도 덜 도정된 것이 좋은 율무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율무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율무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율무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율무율무율무
율무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 꿀절임 효능 9가지 정리  (0) 2021.12.06
감말랭이 효능 8가지  (0) 2021.12.05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0) 2021.12.04
은행의 효능 8가지  (0) 2021.12.04
모과차 효능 10가지 정리  (1)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