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은행의 효능 8가지

by #@@@ 2021. 12. 4.
 

은행의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의 효능

1. 정력 강화

은행의 효능 그 첫 번째는 은행은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예로부터 은행은 남성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을 만큼 비타민B1 성분이나 비타민E 성분, 아연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정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과 에고 스테린 성분이 성욕 감퇴나 신경 쇠약, 뇌빈혈, 뇌혈관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노화 방지

은행의 효능 그 두 번째는 은행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징코라이드 성분,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세포의 수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를 밝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C 성분, 비타민B1 성분, 비타민E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전반적인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은행은행은행
은행

3. 탈모 예방

은행의 효능 그 세 번째는 은행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징코라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두피의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탈모나 새치, 흰머리의 주요 원인이 되는 멜라닌 세포 재생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흰머리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하는 등의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항암 효과

은행의 효능 그 네 번째는 은행은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베타카로틴 성분, 징코라이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암세포를 더는 자라지 못하게 억제해주는 효과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은행은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은행의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은행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도움을 주는 레시틴 성분, 아스파라긴산 성분, 비타민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원기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기력을 상승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알코올의 주성분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은행은행은행
은행

6. 두뇌 건강

은행의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은행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항산화 성분인 징코라이드 성분, 베타카로틴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뇌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말초혈관 장애, 노인성 치매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혈관 벽을 청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뇌신경 세포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기관지 건강

은행의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은행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예로부터 은행은 푸른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침이나 가래, 천식, 결핵 등 기관지 질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은행에는 비타민A 성분, 무기질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만성적인 기침이나 가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호흡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을 없애는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폐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혈관 건강

은행의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은행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는 징코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혈전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 점도를 저하시켜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은행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구지뽕의 효능 10가지

 

구지뽕의 효능 10가지

구지뽕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지뽕의 효능 1. 항암 효과 꾸지뽕의 효능 그 첫 번째는 꾸지뽕은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꾸지뽕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이 강

fastestissue.tistory.com

산수유 효능 10가지

 

산수유 효능 10가지

1.정력 강화 산수유의 효능 그첫번째는 산수유는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산수유에 함유된 타닌,코르닌,사포닌 등의 성분이 사람의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코르닌 성분은

fastestissue.tistory.com

은행의 부작용

은행에는 아미그달린이라고 하는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어지럼증이나 두통, 호흡 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은행의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은 우리가 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은행나무의 열매로 은행나무는 예로부터 잎, 열매, 뿌리까지 한방과 민간요법 등에 쓰여왔다고 하며 그중에서도 은행나무의 열매인 은행은 신선로 같은 고급 음식이나 안주상에 올리는 귀한 식품으로도 대접을 받아왔다고 하는데요. 스태미나를 올려주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은행은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폐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기침, 천식 등을 없애고 거담 작용과 자양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은행을 백과라고 기록하였다고 하는데 폐와 위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숨찬 증상과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며 본초강목에 따르자면 은행을 익혀서 드시면 폐를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천식과 기침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은행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은행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은행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은행은행은행
은행
은행은행은행
은행
은행은행은행
은행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율무 효능 10가지  (0) 2021.12.05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0) 2021.12.04
모과차 효능 10가지 정리  (1) 2021.12.03
감의 효능 7가지  (0) 2021.12.03
구절초 효능 10가지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