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모과차 효능 10가지 정리

by #@@@ 2021. 12. 3.
 

모과차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차는 말 그대로 모과로 만든 차를 말하며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모과차를 찾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다고 합니다. 저 역시 모과차 특유의 향과 맛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진 요즘 자주 챙겨서 먹고 있습니다. 또한 모과차에는 풍부한 영양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다양한 효능들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모과차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차 효능

1. 숙취 해소

모과차 효능 그 첫 번째는 모과차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술을 과음을 하시고 난 다음날에 모과차를 드셔주시면 숙취가 빠르게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신데요.

 

이는 모과에 함유되어 있는 과당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손상되고 지친 간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술을 마시고 난 후에 모과차를 드셔주시면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2. 뼈 건강 개선

모과차 효능 그 두 번째는 모과차는 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모과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은 우리 몸의 뼈나 이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필수적인 영양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과차를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주신다면 골밀도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갱년기 여성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개선

모과차 효능 그 세 번째는 모과차는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감기나 기관지염 등과 같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과차를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통증 개선

모과차 효능 그 네 번째는 모과차는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몸살에 걸리게 된다면 몸이 쑤시고 온몸이 결리는 증상인 근육통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모과차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유기산 성분들이 몸살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과 같은 근육이 경직이 되면서 나타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5. 식중독 개선

모과차 효능 그 다섯 번째는 모과차는 식중독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에는 사과산 성분, 구연산 성분 등과 같은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위의 소화효소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식중독에 걸렸을 때 증상을 빠르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모과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 성분이기 때문에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하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는 등 전반적인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차라고 합니다.

 

7. 감기 증상 개선

모과차 효능 그 일곱 번째는 모과차는 감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에는 사포닌 성분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감기나 폐렴의 초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목감기에 걸렸을 때에 생길 수 있는 가래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한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8. 소화 작용

모과차 효능 그 여덟 번째는 모과차는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를 하신 후에 모과차를 드셔주시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모과차가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모과에는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소화 불량에 걸리셨을 때 모과차를 섭취해주시면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경련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피로 해소

모과차 효능 그 아홉 번째는 모과차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순환을 왕성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과산 성분과 구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몸의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에 쌓여있는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성분이 피로감을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10. 기관지 건강

모과차 효능 그 열 번째는 모과차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에는 비타민C 성분과 구연산 성분, 사과산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기관지를 보호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래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목감기에 걸리셨을 때 모과차를 마시는 이유는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메리골드 꽃차 효능 7가지

 

메리골드 꽃차 효능 7가지

메리골드 꽃차 효능 7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1. 노폐물 배출 메리골드 꽃차 효능 그 첫 번째는 메리골드 꽃차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메리골드

fastestissue.tistory.com

연잎차 효능 9가지 정리

 

연잎차 효능 9가지 정리

연잎차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잎차 효능 1. 빈혈 예방 연잎차 효능 그 첫 번째는 연잎차는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잎차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fastestissue.tistory.com

모과차 부작용

모과차에는 약간 떨떠름한 맛을 내주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탄닌 성분은 몸속에서 수렴 작용을 일으켜서 설사 증상에 도움을 주지만 소변을 농축시키는 성질도 지니고 있어서 모과차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변비나 신장 질환, 고혈압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모과차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지 마시고 적당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치며

모과차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모과차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모과차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는 아침저녁으로 따뜻한 모과차를 한잔씩 챙겨서 먹습니다. 아침에 출근을 할 때 따뜻한 모과차를 먹고 집을 나서면 한결 가볍고 따뜻한 마음으로 출근이 가능하더라고요.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큰 가을 겨울 환절기에는 목감기 증상이 자주 발생을 합니다. 목감기에 걸리면 많은 분들이 모과차를 찾으시는데요. 모과차는 기침이나 콧물을 멈추는 방법 등으로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모과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모과청을 만드신 후에 따뜻한 물에 모과청을 태워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과에는 비타민C 성분과 구연산 성분, 사과산 성분 등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목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차를 만드는 방법으로는 좋은 모과를 구매하신 후에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과를 세척하실 때에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셔서 씻어주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깨끗하게 씻어주신 모과를 4등분을 해주신 후에 씨를 제거해주시고 씨를 제거한 모과를 얇게 슬라이스 해주고 유리병을 준비하신 후에 유리병을 열탕 소독으로 깨끗하게 소독을 해주시고 유리병의 물기를 완전하게 제거하신 후에 설탕과 모과의 비율을 1대 1로 하여서 잘 버무려주신 후 열탕을 소독해서 잘 말린 유리병에 꼼꼼하게 담아주시고 약 2주간 냉장 보관을 하신 후에 적당량을 덜으셔서 뜨거운 물에 태워서 드셔주시면 맛있는 모과차가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모과에 대해서 전해 내려오는 속설을 하나 알려드리면 모과를 보면 4번을 놀란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로 모과를 보았을 때 너무 못생긴 과일이라서 웃겨서 놀란다고 하며 두 번째는 향이 너무 좋아서 모과 특유의 향 때문에 놀란다고 하며 세 번째는 향과는 다르게 맛은 너무 없어서 놀란다고 하며 네 번째는 모과의 효능에 놀란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정말 좋아하고 평소에 자주 챙겨서 먹는 모과차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모과차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모과차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모과차모과차모과차
모과차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0) 2021.12.04
은행의 효능 8가지  (0) 2021.12.04
감의 효능 7가지  (0) 2021.12.03
구절초 효능 10가지  (0) 2021.12.02
어성초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