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감의 효능 7가지

by #@@@ 2021. 12. 3.
 

감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감의 효능 그 첫 번째는 감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은 특히 건조하였을 때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섬유질 성분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에 함유되어 있는 가용성 섬유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과 결합을 하여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염증 감소

감의 효능 그 두 번째는 감은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자면 감의 항산화 특성이 염증과 조직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감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감감

3. 항암 효과

감의 효능 그 세 번째는 감은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감 열매는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는 감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폐암과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항산화제

감의 효능 그 네 번째는 감은 항산화제 역할에 도움을 줍니다.

 

감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감에 함유되어 있는 이러한 항산화제 성분들이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산화스트레스는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불안정한 분자에 의해 유발되는 과정이라고 하는데요.

 

암, 당뇨병, 심장병 등의 만성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감과 같이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을 꾸준하게 드셔주신다면 이러한 질병들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은 다양한 밝은 색의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과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같은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단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감감감

5. 소화 장애 완화

감의 효능 그 다섯 번째는 감은 소화 장애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감에는 비타민 B6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이나 지방 및 탄수화물의 분해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에너지를 제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헛배부름이나 복부 팽만감, 변비 등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에는 위 감염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균 기능 식물성 영양소인 탄닌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도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내 미생물층의 균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감의 효능 그 여섯 번째는 감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에는 비타민A 성분과 루테인 성분 및 제아잔틴 성분 등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자면 이러한 항산화제 성분들은 시신경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백내장이나 노화와 관련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황반변성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을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녹내장이나 야맹증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감감감

7. 면역력 향상

감의 효능 그 일곱 번째는 감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감을 꾸준하게 드셔주시면 비타민C 성분인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은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비타민C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자면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백혈구의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백혈구는 바이러스나, 미생물, 곰팡이 감염, 기타 독소 등에 대한 신체의 주요 방어선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은행 열매 효능 8가지

 

은행 열매 효능 8가지

은행 열매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열매 효능 1. 혈관 건강 개선 은행 열매 효능 그 첫 번째는 은행 열매는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열매에는 징코플

fastestissue.tistory.com

까마중 열매 효능 10가지

 

까마중 열매 효능 10가지

까마중 열매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까마중 열매 효능 1. 혈관 건강 까마중 열매 효능 그 첫 번째는 까마중 열매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까마중에는 안토시아

fastestissue.tistory.com

감의 부작용

만약에 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시라면 감을 드셨을 때 매스꺼움 증상이나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시다고 합니다.

 

 

마치며

감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감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감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오늘 아침에도 아침 대용으로 감을 먹었습니다. 보통 가을철이 제철인 감은 달콤한 맛이 나는 과일인데요. 감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로부터 즐겨 먹던 과일 중 하나로 인, 칼륨, 비타민C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감은 굉장히 맛이 좋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신의 열매라고도 불린다고 하며 자연이 주는 사탕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고 자주 챙겨서 먹는 감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감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감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감감감
감감감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의 효능 8가지  (0) 2021.12.04
모과차 효능 10가지 정리  (1) 2021.12.03
구절초 효능 10가지  (0) 2021.12.02
어성초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12.02
은행 열매 효능 8가지  (0)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