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감말랭이 효능 8가지

by #@@@ 2021. 12. 5.
 

감말랭이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말랭이 효능

1. 숙취 해소

감말랭이 효능 그 첫 번째는 감말랭이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예로부터 감은 숙취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감말랭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 과당 성분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에 도움을 주고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말랭이를 섭취를 해주신다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뇌 건강

감말랭이 효능 그 두 번째는 감말랭이는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는 뇌혈관을 확장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는 아스파르트산 성분과 뇌신경 전달에 도움을 주는 글루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감감

3. 피부 건강

감말랭이 효능 그 세 번째는 감말랭이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는 비타민C 성분, 칼슘, 인, 칼륨 등의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말랭이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

감말랭이 효능 그 네 번째는 감말랭이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말랭이에 함유되어 있는 과당과 포도당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이 되어주기 때문에 몸에 쌓여있는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5. 눈 건강

감말랭이 효능 그 다섯 번째는 감말랭이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는 비타민A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A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특히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인해서 눈이 많이 피로한 현대인들이 섭취를 해주시면 눈의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감감

6. 설사 완화

감말랭이 효능 그 여섯 번째는 감말랭이는 설사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는 감의 떫은맛을 내주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감말랭이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설사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신다면 오히려 변비에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만 드셔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기관지 건강

감말랭이 효능 그 일곱 번째는 감말랭이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을 말리게 되면 일반적인 감에 비해서 비타민C 성분이 약 1.5배 증가된다고 하는데요.

 

감말랭이를 드셔주시면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폐가 답답하고 가래, 기침 등이 많이 나오는 만성기관지염이 있을 때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감감

8. 혈관 건강

감말랭이 효능 그 여덟 번째는 감말랭이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말랭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혈행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됨에 따라서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곶감 효능 10가지

 

곶감 효능 10가지

1.혈관 건강 곶감의 효능 그 첫번째는 곶감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곶감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혈관벽을 강화시켜주고 혈행을 개선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곶감에 함유된

fastestissue.tistory.com

홍시 효능 8가지

 

홍시 효능 8가지

홍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 효능 1. 피부 미용 홍시 효능 그 첫 번째는 홍시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홍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체내 활성

fastestissue.tistory.com

감말랭이 부작용

감말랭이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은 대장의 수분을 흡수하는 효과로 인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변이 딱딱해지면서 변비를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감말랭이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감말랭이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감말랭이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평소에 간식으로 감말랭이를 자주 챙겨서 먹는 편이고 후식이나 간식, 식사 대용 등 정말 다양하게 감말랭이를 챙겨서 먹는 편입니다. 감말랭이는 일반 감에 비해서 특별히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일반 감에서 감말랭이로 후숙 되고 건조되는 과정에서 영양분이 농축이 되기 때문에 건강에 좀 더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감을 건조하면서 수분이 증발하게 되면서 단맛과 감칠맛이 더욱 살아나기도 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도 높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고 자주 챙겨서 먹는 감말랭이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 꾸준하게 감말랭이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감말랭이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감감
감감감
감감감
감감감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우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0) 2021.12.06
마늘 꿀절임 효능 9가지 정리  (0) 2021.12.06
율무 효능 10가지  (0) 2021.12.05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0) 2021.12.04
은행의 효능 8가지  (0)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