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대파 효능 8가지

by #@@@ 2021. 12. 18.
 

대파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효능 8가지

1. 치매 예방

대파 효능 그 첫 번째는 대파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모세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뇌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대파 효능 그 두 번째는 대파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의 초록색 잎 부분에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칼륨 성분이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하며 또한 대파를 가열하면 생성이 되는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고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파대파대파
대파

3. 혈관 건강

대파 효능 그 세 번째는 대파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매운맛을 내주는 알리신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원활한 신진대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감기 예방

대파 효능 그 네 번째는 대파는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의 흰 줄기에는 사과보다 5배 이상 가량되는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대파의 뿌리에는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알리신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초강목에 따르자면 대파를 초기 감기에 달여서 복용을 해주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땀을 내는데 도움을 주어서 감기에 좋다고 기록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대파 효능 그 다섯 번째는 대파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대파 특유의 매운 향을 내주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 성분과 결합을 하여서 알리티아민 성분으로 전환이 되어서 비타민B1 성분의 체내 이용률을 높이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자양강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 역시 우리 몸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파대파대파
대파

6. 피부 미용

대파 효능 그 여섯 번째는 대파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각종 질병이나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이 유해산소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기미, 주근깨, 미백, 피부 탄력, 피부 재생, 콜라겐 형성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뼈 건강

대파 효능 그 일곱 번째는 대파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뼈 근육 같은 결합 조직의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파에는 뼈 단백질 오스테오 칼 실 생성에도 중요한 비타민K 성분 역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8. 항균 작용

대파 효능 그 여덟 번째는 대파는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의 알리신 성분은 대파 특유의 매운맛을 내주는 성분으로 인체 내 강력한 항균 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파대파
대파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양파 효능 10가지

 

양파 효능 10가지

1.피부 미용 양파의 효능 그 첫번째는 양파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요.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

fastestissue.tistory.com

마늘 효능 10가지

 

마늘 효능 10가지

1.면역력 강화 마늘의 효능 그첫번째는 마늘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항바이러스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

fastestissue.tistory.com

무우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무우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무 효능과 부작용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 효능 1. 숙취 해소 무 효능 그 첫 번째는 무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무는 숙취를 일으키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체외

fastestissue.tistory.com

대파 부작용

대파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시거나 땀이 많으신 분들이 시라면 대파를 섭취를 하실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파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신다면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대파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대파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대파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특히나 라면을 먹을 때 대파를 넣어서 라면의 풍미를 높이는 것을 정말 좋아하고 고기를 먹을 때 파채로 먹거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고기 꼬치를 할 때에도 대파를 크게 썰어서 구워서 먹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대파는 이렇게 활용도도 정말 다양하면서도 맛도 좋고 영양 성분도 풍부할뿐더러 가격도 저렴하고 주변에서 굉장히 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이기 때문에 더욱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대파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채소 중 하나로서 중국으로부터 들여져 왔다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통일신라시대부터 재배되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파는 이렇게 재배의 역사가 굉장히 오래되었고 우리 국민의 식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재배 면적이 넓고 여러 가지 대파 종자의 유통량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대파는 특유의 두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대파를 생으로 사용을 할 때에는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지만 대파를 익혀서 드시게 된다면 촉촉한 식감과 함께 약간 달달한 대파의 맛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을 잘 활용하여서 많은 요리에 대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좋은 대파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대파의 마른 잎이나 뿌리가 잘 제거가 되고 다듬어져 있는 대파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대파의 잎은 녹색이면서도 줄기는 흰색으로 윤기가 나는 것이어야 하고 품종 고유의 냄새 이외의 다른 냄새가 나지 않아야 하며 대파가 탄력이 있으면서도 짓무르지가 않아야 하며 대파 뿌리 쪽의 흰 부분이 많고 부드러우면서도 통통한 대파여야 하고 길이와 굵기가 비슷한 것끼리 선별해서 묶어서 판매하는 것이 좋은 대파라고 합니다. 대파를 보관하시는 방법으로는 대파의 지저분한 잎 같은 부분들은 제거를 해주시고 파뿌리는 약간만 남겨주시고 가위로 자르신 후에 페트병 정도의 크기로 대파를 잘라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키친타월을 물에 묻히여서 페트병의 아래에 깔아주시고 대파의 뿌리 쪽이 아래로 향하도록 가지런히 꽂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대파를 장기간 보관을 하실 경우이시라면 대파를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물기를 제거해주신 후에 대파를 잘라서 지퍼백에 넣으셔서 잘 밀봉을 해주신 후 냉동 보관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고 자주 활용하는 식재료인 대파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대파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대파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대파대파대파
대파
대파대파대파
대파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향환 효능 11가지  (0) 2021.12.21
생고구마 효능 5가지  (0) 2021.12.20
찹쌀 효능 8가지  (0) 2021.12.17
황기 효능 10가지  (0) 2021.12.15
침향 효능 8가지  (0) 202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