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비타민E의 효능 5가지

by #@@@ 2021. 12. 14.
 

비타민E의 효능 5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E의 효능

1. 모발 건강

비타민E의 효능 그 첫 번째는 비타민E는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성분은 우리의 두피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머리카락의 큐티클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며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액 순환

비타민E의 효능 그 두 번째는 비타민E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성분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행을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E비타민E비타민E
비타민E

3. 항암 효과

비타민E의 효능 그 세 번째는 비타민E는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암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자면 비타민E 성분이 암세포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효소 활성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항암 효과를 높여주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피부 건강

비타민E의 효능 그 네 번째는 비타민E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의 효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사실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비타민E 성분은 햇빛으로 인해서 탄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비타민E 성분은 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5. 항산화 효과

비타민E의 효능 그 다섯 번째는 비타민E는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사실 비타민E 성분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이 항산화 효과일 텐데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산화 세포와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은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의 몸이 건강하게 유지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E비타민E비타민E
비타민E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오틴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틴 효능 1. 치매 예방 비오틴의 효능 그 첫 번째는 비오틴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은 신경전

fastestissue.tistory.com

아연 효능 8가지

 

아연 효능 8가지

아연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 효능 1. 탈모 예방 아연 효능 그 첫 번째는 아연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의 효능이라고 하면 탈모 예방을 빼놓을 수 없다

fastestissue.tistory.com

루테인 효능 4가지

 

루테인 효능 4가지

루테인 효능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효능 1. 피부 건강 루테인 효능 그 첫 번째는 루테인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의 피부는 자외선에 오래 노출을 하게

fastestissue.tistory.com

비타민E 부작용

비타민E 성분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증상, 어지러움,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비타민E의 효능 5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몸은 여러 가지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데요. 비타민E 성분 역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비타민E 성분은 회춘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 비타민E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성인병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활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회춘 비타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비타민E 성분은 특히나 앞서서 말씀을 드린 대로 피부 건강과 피부 미용에 좋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의 대표적인 효능인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말씀을 드리자면 아몬드, 헤이즐넛, 땅콩, 방어, 장어, 늙은 호박, 해바라기유, 해바라기씨, 가자미, 명란젓, 홍화 기름, 은어, 옥수수, 시금치, 아보카도, 새우, 키위, 올리브, 식물성 오일, 각종 견과류 등에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섭취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서 말씀드린 음식 등으로 자연스럽게 비타민E 성분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는 하지만 음식으로 부족하게 될 경우라면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 비타민E 영양제의 경우에는 천연 성분과 합성 성분으로 만들어지는데 합성 성분으로 만들어진 비타민E 성분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된다면 심장병 발병 확률이 높아지게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비타민E 영양제를 섭취하실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천연 성분의 비타민E 영양제를 골라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E 성분을 섭취하실 경우에 항산화 효과를 보다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 성분을 같이 복용을 해주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비타민E 성분이 활성산소라 싸우다가 산화가 돼버리면 비타민C 성분이 비타민E 성분을 환원시켜서 항산화 작용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비타민E 성분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비타민E 영양제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비타민E 성분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비타민E비타민E비타민E
비타민E
비타민E비타민E비타민E
비타민E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속항원검사 비용  (0) 2022.04.27
코로나 검사 병원 찾기  (0) 2022.04.27
폴리코사놀의 효능 7가지  (0) 2021.11.30
족욕 효과 12가지  (4) 2021.11.05
타우린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