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루테인 효능 4가지

by #@@@ 2021. 9. 17.

 

루테인 효능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효능

1. 피부 건강

루테인 효능 그 첫 번째는 루테인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의 피부는 자외선에 오래 노출을 하게 된다면 피부가 노화가 되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다고 하는데요.

 

루테인 성분은 피부의 산화를 막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의 건강을 위해서 루테인 성분을 충분하게 섭취해 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2. 백내장 예방

루테인 효능 그 두 번째는 루테인은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백내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수정체의 이상이 생기면서 눈동자가 하얗게 변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며 그로 인해서 사물이 점점 흐려지면서 잘 보이지 않게 되는 매우 힘들고 무서운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평소에 눈 관리를 소홀하게 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백내장을 예방하시기 위해서라도 평소에 루테인 성분을 충분하게 섭취를 해주셔서 발병 위험률을 낮춰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루테인

3. 황반변성 예방

루테인 효능 그 세 번째는 루테인은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황반변성의 증상은 물체의 크기가 일반적인 크기와 다르게 보인다고 하며 시력이 저하가 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눈의 노화 현상으로 오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심해질 경우에는 실명까지 오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루테인 성분은 황반변성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게 될 수 있게 활성산소로부터 산화되어서 손상이 될 수 있는 황반부를 보호하는 능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루테인 성분을 섭취하시면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셀레늄 효능 8가지 정리

 

셀레늄 효능 8가지 정리

셀레늄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레늄 효능 1. 남성 건강 셀레늄 효능 그 첫 번째는 셀레늄은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셀레늄은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에

fastestissue.tistory.com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오틴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틴 효능 1. 치매 예방 비오틴의 효능 그 첫 번째는 비오틴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은 신경전

fastestissue.tistory.com

4. 각종 염증 예방

루테인 효능 그 네 번째는 루테인은 각종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각종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눈에 관련된 각종 염증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 성분이 눈병이나 포도막염 등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루테인 성분을 음식물이나 영양제로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마치며

루테인 효능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루테인이라는 성분을 잘 알고 계시나요. 루테인 성분은 우리 눈에 굉장히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 건강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높은 영양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루테인은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먼저 황반의 세포가 파괴가 되지 않도록 눈의 노화 속도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고 눈 질환 관련인 녹내장이나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섭취를 해주셔야 할 영양소라고 합니다. 하지만 루테인 성분은 스스로 체내에서 합성이 되거나 생성이 되는 영양소는 아니기 때문에 음식물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꼭 섭취를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루테인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루테인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루테인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루테인
루테인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우린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10.08
소변 거품 원인 9가지 정리  (0) 2021.09.25
셀레늄 효능 8가지 정리  (0) 2021.09.15
아연 효능 8가지  (0) 2021.09.15
아미노산의 효능 6가지  (0) 202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