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코로나 검사 병원 찾기

by #@@@ 2022. 4. 27.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서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코로나 검사를 하기 위해서 병원이나 선별 진료소 등을 찾으신다고 합니다. 또한 아무래도 선별 진료소는 줄을 길게 서야 하는 상황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코로나 검사 병원 찾기, 새로운 PCR 검사 대상자 확인, 신속항원검사 대상과 비용 등에 대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검사 병원 확인

 

 

코로나 검사 병원 찾기

 

 

오미크론 사태가 터지고 전국이 코로나 19로 유행이 되면서 정부에서는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지정해서 선별 진료소뿐만 아니라 동네 병원에서도 코로나 19의 검사 등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국민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편하고 빠르게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개편내용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과 신청방법 그 개편 내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서 그동안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에게 지원하던 생활지원금을 개편했

fastestissue.tistory.com

 

따라서 이제는 선별 진료소뿐만이 아니고 전국에서 코로나 전담 병원으로 지정이 된 호흡기 전담 클리닉 병원을 통해서 코로나 검사는 물론이고 치료 또한 함께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코로나 검사를 하시거나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이 시라면 자신의 집 근처의 코로나 전담 병원을 찾으셔서 검사와 치료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 검사 병원 확인

 

 

새로운 PCR 검사 대상자

오미크론으로 인한 확진자수의 급증으로 인해서 선별 진료소에서는 더 이상 일반적인 검사를 진행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선별 진료소에서는 60세 이상의 고위험군 등을 상대로만 PCR 검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금액

근로장려금이란 현재 열심히 근로를 하고 계시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운영하는 제도로 가구 기준이나 재산, 소득의 요건 등에 따라서 장려금을 지급하

fastestissue.tistory.com

 

여기서 고위험군이란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 분들을 포함해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이시거나 의사 소견서를 보유하신 분, 밀접접촉자가 이에 해당이 된다고 하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가지고 가셔서 증빙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밀접접촉자라면 밀접 접촉이 되었으니 검사를 받으라고 하는 문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를 병원에서 할 경우에는 아쉽지만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신속항원검사를 꽤 많이 받아보았는데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 병원에서는 1번 할 때마다 5000원 정도를 내고 했습니다. 아마 다른 병원들도 이와 같거나 비슷한 수준일 것이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여늘 자몽청 오미자청 후기 내돈내산  (0) 2023.04.30
신속항원검사 비용  (0) 2022.04.27
비타민E의 효능 5가지  (0) 2021.12.14
폴리코사놀의 효능 7가지  (0) 2021.11.30
족욕 효과 12가지  (4) 2021.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