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반신욕의 효능 정리

by #@@@ 2021. 2. 5.

반신욕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입니다. 오늘은 반신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신욕은 따뜻한 물과 몸을 담글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목욕법입니다. 반신욕은 하반신만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을 말하며 요즘에는 몸을 모두 담그는 전신욕보다는 간단하게 반신욕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고 전신욕보다 공간의 제약도 덜해서 그에 따른 다양한 반신욕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는 분위깁니다. 그럼 반신욕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반신욕반신욕
반신욕반신욕
반신욕

1.반신욕의 효능 첫 번째

반신욕의 효능으로는 먼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몸 전체의 기능을 향상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반신욕반신욕
반신욕반신욕
반신욕

2. 반신욕의 효능 두 번째

적당한 온도에 반신욕을 해주시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허리나 무릎, 발목 등의 관절염과 근육통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반신욕은 몸속의 냉기를 없애고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수족냉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신욕반신욕반신욕반신욕
반신욕

3. 반신욕의 효능 세 번째

반신욕을 할 때의 미지근한 물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안정감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취침 전 15분~20분 정도의 반신욕은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신욕반신욕반신욕반신욕
반신욕

4. 반신욕의 효능 네 번째

반신욕은 항문 주변과 회음부를 따뜻하게 해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줌으로써 염증, 부종, 통증을 감소시켜 경도의 치질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반신욕은 하체가 차가워서 생기는 소화불량, 생리불순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반신욕반신욕반신욕반신욕
반신욕

올바른 반신욕 하는 법

만약에 반신욕을 잘못되게 하실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거나 감기, 두통, 탈수현상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올바른 반신욕 하는 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반신욕을 할 때는 물의 온도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너무 미지근한 것도 너무 뜨거운 것도 좋지 않으며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는 조금 높은 38~40도 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반신욕은 일주일에 2~3번 시간은 20~30분 내외로 하는 것이 적당한 반신욕의 횟수와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반신욕을 하고 난 후에는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이는 반신욕의 효과를 없애는 행동이기 때문에 반신욕을 하신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땀을 씻어내는 느낌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신욕반신욕반신욕반신욕
반신욕

반신욕을 할 때 주의하셔야 하는 분들

반신욕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무리가 없지만 예외로 고혈압이나 저혈압 환자는 반신욕을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반신욕을 오랫동안 하게 되면 과도한 혈액순환으로 인하여 혈압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 저혈압 환자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반신욕반신욕반신욕
반신욕

오늘은 반신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반신욕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반신욕을 즐기는데요. 목욕에 비해서 공간과 물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은 목욕법인 것 같습니다. 특히 몸이 피로하고 찌뿌둥한 날에 반신욕을 하면 정말 개운합니다. 오늘 저녁에도 반신욕을 한번 해야겠네요. 여러분도 반신욕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 정리  (0) 2021.02.06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정리  (0) 2021.02.06
손저림 원인 정리  (0) 2021.02.03
줄넘기의 운동효과 정리  (0) 2021.02.02
걷기운동 효과 10가지  (0) 2020.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