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올리브유 효능 8가지

by #@@@ 2021. 2. 13.

올리브유 효능 8가지

1.혈관 개선

올리브유의 효능 그 첫번째는 올리브유는 혈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된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으로 되어 있고 그 함량은 여러 불포화 지방산 음식들보다 높다고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의 내벽을 청소하여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트롤을 없애주고 혈압을 낮추며 혈액 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을 개선함으로써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심부전증,협심증,동맥경화,심근경색,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2.장 건강

올리브유의 효능 그 두번째는 올리브유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소화가 잘되도록 윤활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유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변비와 소화 불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3.노폐물 배출

올리브유의 효능 그 세 번째는 올리브유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는 칼륨 함량이 풍부합니다. 칼륨 성분이 이뇨 작용을 유발하면서 소변을 통해 몸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나트륨과 노폐물이 배출됨으로써 몸의 염증과 붓기를 완화하고 혈관 벽을 확장시켜 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4.체지방 감소

올리브유의 효능 그 네번째는 올리브유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은 오메가9 지방질인데 포만감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유를 식사에 넣으면 포만감을 통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5.항산화 성분

올리브유의 효능 그 다섯번째는 올리브유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리브유에는 폴리페놀같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전체적인 세포의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 산소를 제거하면서 피부 노화를 막고 몸의 독소를 배출하여 암과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6.피부 미용

올리브유의 효능 그 여섯번째는 올리브유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을 통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줄 수 있고 각종 기미와 잡티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유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미백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7.항암 효과

올리브유의 효능 그 일곱번째는 올리브유는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에는 올레오칸탈 이라는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올레오칸탈 성분은 암과 염증이 자멸하도록 유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암 세포 또는 염증 세포가 30분~1시간 사이에 스스로 자멸했다고 합니다. 또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장내 종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8.관절 건강

올리브유의 효능 그 여덟번째는 올리브유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는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면서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칼슘 흡수 외에도 관절에 생기는 염증과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올리브유
올리브유

오늘은 올리브유의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올리브유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집에서 항상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각종 요리를 할 때 기름으로 올리브유를 사용하여서 요리를 하고 각종 요리에 올리브유를 넣어서 먹는 것도 즐깁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올리브유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로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올리브유를 사용해서 요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올리브유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효능 8가지  (0) 2021.02.14
노니 효능 7가지  (0) 2021.02.14
코코넛 오일 효능 7가지  (0) 2021.02.13
크랜베리의 효능 10가지  (0) 2021.02.13
레몬밤 효능 10가지  (0) 2021.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