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천궁 효능 9가지

by #@@@ 2021. 12. 23.
 

천궁 효능 9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궁 효능

1. 빈혈 개선

천궁 효능 그 첫 번째는 천궁은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혈액 속 혈구를 만드는 조혈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혈액 중 적혈구의 수가 감소하거나 헤모글로빈의 농도가 부족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무기력증이나 피로감 등을 유발하는 빈혈 증세를 미리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부 건강

천궁 효능 그 두 번째는 천궁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항염 작용에 도움을 주는 알칼로이드 페놀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염증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예로부터 민간과 한방에서는 천궁을 사마귀 티눈을 제거하는 데 사용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3. 해독 작용

천궁 효능 그 세 번째는 천궁은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신체의 이뇨 작용과 해독 작용을 원활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이나 독소 등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불면증 개선

천궁 효능 그 네 번째는 천궁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의 향을 맡으면 심신이 차분해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에 쌓여있는 스트레스나 우울증, 무기력증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면 시간을 연장해주어서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구취 제거

천궁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천궁은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 약초 뿌리를 잘게 씹어주시면 구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천궁을 슬라이스로 썰어서 씹어주시면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6. 여성 건강

천궁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천궁은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당귀와 더불어서 여성 질환에 좋은 약초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천궁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여성의 갱년기 증상이나 불규칙한 생리 주기 등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생리통이나 산후 복통, 어지러움 증상 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이 부족하거나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에 자궁과 난소의 호르몬 대사에 문제가 생겨서 여러 가지 여성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천궁은 혈을 돌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이 부족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냉증이나 생리통, 생리 불순 등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모발 건강

천궁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천궁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모발이나 두피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모발의 건강을 위해서 천궁을 달인 물로 꾸준하게 머리를 감아주시면 분산 작용과 유화 작용이 나타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가 깨끗해지는데 도움을 주고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발모를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혈액 순환 개선

천궁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천궁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내 피가 뭉치는 것을 어혈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 어혈이 많이 쌓이게 된다면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혈관 건강이 나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천궁은 피가 뭉친 어혈을 제거하는 효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서 전체적인 신체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9. 통증 억제

천궁 효능 그 아홉 번째는 천궁은 통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천궁은 동의보감에 따르자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천궁은 통증 중에서도 외적인 통증보다는 내적으로 발생되는 두통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머리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서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우슬뿌리 효능 8가지 정리

 

우슬뿌리 효능 8가지 정리

우슬뿌리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슬 뿌리 효능 1. 면역력 증진 우슬 뿌리 효능 그 첫 번째는 우슬 뿌리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에는 인삼의 주성

fastestissue.tistory.com

황기 효능 10가지

 

황기 효능 10가지

황기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기 효능 1. 항암 효과 황기 효능 그 첫 번째는 황기는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체내에 쌓여있

fastestissue.tistory.com

천궁 부작용

천궁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천궁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두통이나 어지러움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천궁 효능 9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천궁은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원산지는 중국이라고 알려져 있고 주로 약용을 위한 식물로 많이 재배를 하신다고들 합니다. 천궁은 비교적 여름철에 서늘하면서도 습기가 적절한 지역 중에서 물 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라난다고 합니다. 보통 천궁은 어린순은 나물로 많이 먹고 천궁의 뿌리는 간질, 대하, 치풍 등에 치료에 쓰인다고 하며 진정제, 진통제, 강장제로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천궁이 성질은 따뜻하면서 독이 없으며 맛은 맵고 쓰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천궁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천궁을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천궁으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건강건강
건강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7가지  (0) 2021.12.23
우슬뿌리 효능 8가지 정리  (0) 2021.12.21
침향환 효능 11가지  (0) 2021.12.21
생고구마 효능 5가지  (0) 2021.12.20
대파 효능 8가지  (0)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