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우슬뿌리 효능 8가지 정리

by #@@@ 2021. 12. 21.
 

우슬뿌리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슬 뿌리 효능

1. 면역력 증진

우슬 뿌리 효능 그 첫 번째는 우슬 뿌리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에는 인삼의 주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인삼과 같은 약초의 향이 난다고 하는데요.

 

또한 우슬 뿌리는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고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잔병치레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슬에 함유되어 있는 트리 테리 핀 성분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인지 능력 향상이나 기억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신장 건강

우슬 뿌리 효능 그 두 번째는 우슬 뿌리는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에는 사포닌 성분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체내 과잉 염분이나 나트륨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내의 노폐물이나 독소 물질, 중금속 등을 제거하고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의 열기를 빼내는데 도움을 주어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고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종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신장 결석으로 인해서 소변을 잘 보지 못하시거나 요로결석 등으로 인해서 통증이 있고 피가 섞인 소변 등을 보는 증상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

3. 진통 작용

우슬 뿌리 효능 그 세 번째는 우슬 뿌리는 진통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천연 진통제라고도 불리는 우슬은 마취나 진통 작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지러움증이나 고혈압, 근육경련, 관절염, 타박 등으로 인한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슬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강력한 진통 작용으로 인해서 각종 증상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관 건강

우슬 뿌리 효능 그 네 번째는 우슬 뿌리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염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ㅎ

 

또한 우슬 뿌리는 체내의 혈관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의 중성 지방과 각종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 강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슬 뿌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의 순환과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여성 건강

우슬 뿌리 효능 그 다섯 번째는 우슬 뿌리는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는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생리불순이나 여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슬 뿌리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냉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6. 자양 강장

우슬 뿌리 효능 그 여섯 번째는 우슬 뿌리는 자양 강장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는 기력이 쇠하였거나 체력이 떨어지셨을 때 체력의 회복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정화 작용에 뛰어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과 혈류 개선에 원활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기력을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슬 뿌리는 동의보감에 따르자면 정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하체 건강, 스태미나 보충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7. 변비 개선

우슬 뿌리 효능 그 일곱 번째는 우슬 뿌리는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관절 건강

우슬 뿌리 효능 그 여덟 번째는 우슬 뿌리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관절 건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슬 뿌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과 칼륨 성분이 골격과 근육 강화 효과 및 파골 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와 관절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염증 치료에 뛰어난 효과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슬 뿌리에 함유되어 있는 엑디스테론이라는 성분이 근육의 수축 및 이완 작용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관절염, 무릎 관절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침향환 효능 11가지

 

침향환 효능 11가지

침향환 효능 11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향 환 효능 1. 뇌 건강 침향 환 효능 그 첫 번째는 침향 환은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침향 환은 뇌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fastestissue.tistory.com

늙은호박즙 효능 10가지

 

늙은호박즙 효능 10가지

늙은 호박즙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늙은 호박즙 효능 1. 혈압 조절 늙은 호박즙 효능 그 첫 번째는 늙은 호박즙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fastestissue.tistory.com

우슬 뿌리 부작용

우슬 뿌리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구토나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우슬 뿌리 효능 8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우슬은 비름과의 한해살이풀로 쇠무릎, 접골초, 고장근 등으로도 불리며 뿌리의 형상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다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며 좀 더 정확히 말씀을 드리자면 식물 줄기에 있는 마디의 형상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우슬은 전국 산지에서 흔하게 자라나는 편이라고 하며 맛은 신맛이 강하며 평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슬 뿌리는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을 만큼 약효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우슬 뿌리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우슬 뿌리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우슬 뿌리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건강건강
건강
건강건강
건강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궁 효능 9가지  (0) 2021.12.23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7가지  (0) 2021.12.23
침향환 효능 11가지  (0) 2021.12.21
생고구마 효능 5가지  (0) 2021.12.20
대파 효능 8가지  (0)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