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7가지

by #@@@ 2021. 12. 23.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7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1. 피부 진정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첫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달맞이꽃 종자유는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의 각종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세포막을 형성하거나 염증의 대사 등에 대해서 오메가 6 성분과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이러한 필수지방산 성분인 오메가 6 성분 계열의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관 건강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두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은 풍부한 감마리놀레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감마리놀레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3. 골다공증 예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세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손상이 되면서 약해지고 연약해지며 골절이 생기기 쉬워지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골다공증은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은 우리 인체의 뼈조직 손상이나 손실을 늦추는데 도움을 주고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 및 방지에 도움을 주는 등 전반적인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네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은 혈액 속 인슐린 수치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폐경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다섯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폐경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의 폐경기에는 생식 호르몬 수치가 저하된다고 하는데요.

 

이때 기분의 변화나 열감, 불규칙한 생리 주기, 뼈나 관절이 약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폐경 시기가 되면 힘들어하신다고 합니다.

 

폐경은 피할 수는 없지만 달맞이꽃에는 폐경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폐경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갱년기에 발생하게 될 수 있는 열감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달맞이꽃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6. 항산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여섯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항산화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은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건조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고 맑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달맞이꽃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주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를 늦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항염 효과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그 일곱 번째는 달맞이꽃 종자유는 항염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은 천연 마취제라고 불릴 정도로 통증이나 위장 질환 등의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다른 정보들도 준비하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초기름의 효능 1. 피부 질환 개선 산초기름의 효능 그 첫 번째는 산초기름은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산초에 풍부하게 함유

fastestissue.tistory.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9가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 9가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 9가지 1.피로 회복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그 첫번째는 아보카도 오일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굉장히

fastestissue.tistory.com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사람에 따라서 달맞이꽃 종자유에 대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달맞이꽃 종자유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소화불량, 두통 등이 부작용 증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7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달맞이꽃은 낮에는 지고 밤에는 피는 예쁜 노란색 꽃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낮에는 져있지만 밤에는 피는 꽃이라서 달을 맞이하는 꽃이라고 해서 달맞이꽃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을 먹는 방법을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은 예전부터 유명하였다고 하는데요. 17세기 영국에서도 달맞이꽃 종자유가 귀하게 쓰였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달맞이꽃은 달맞이꽃 종자유로 먹는 방법도 유명하지만 다르게 먹는 방법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달맞이꽃을 생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이른 봄에 달맞이꽃의 어린싹으로 샐러드나 나물 등으로 요리를 해서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달맞이꽃의 줄기에는 매운맛이 나기 때문에 살짝 데치신 후에 매운맛을 빼주셔서 드셔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달맞이꽃 잎을 이용해서 달맞이꽃 잎 튀김으로 요리를 해서 드신다고도 합니다. 특히 그 바삭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달맞이꽃은 차로도 많이 드신다고들 하는데요. 달맞이꽃의 뿌리 부분을 잘 건조를 해주신 후에 물과 함께 달여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알려드린 달맞이꽃 오일 역시 굉장히 많이 쓰이는 조리법으로 들기름이나 참기름 등을 대신하여서 요리에 첨가를 하여서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방식을 많이들 사용을 하신다고들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달맞이꽃 종자유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달맞이꽃 종자유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달맞이꽃 종자유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달맞이꽃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궁 효능 9가지  (0) 2021.12.23
우슬뿌리 효능 8가지 정리  (0) 2021.12.21
침향환 효능 11가지  (0) 2021.12.21
생고구마 효능 5가지  (0) 2021.12.20
대파 효능 8가지  (0)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