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유튜브 바로가기 2022

by #@@@ 2022. 6. 14.

 

유튜브 바로가기 

 

YouTube

 

www.youtube.com

유튜브 바로가기 202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는 2022년 현재 대한민국과 전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스트리밍 사이트로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올리면서 유튜브를 즐기고 계십니다.

 

유튜브의 창업자는 페이팔의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 스티브 천, 자베드 카림 이 세 사람으로 이 3명은 2005년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최초로 유튜브 사이트를 만들어서 공개했다고 합니다. 첫 유튜브 동영상은 4월 23일에 올라왔습니다.

 

유튜브는 그로부터 전 세계적인 UCC신드롬을 따라서 빠르게 성장을 거듭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2005년 12월 20일에 한 남자가 기타로 캐논 변주곡을 연주한 영상을 올린 것이 큰 화제가 되면서 그 당시 UCC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우리나라에도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새롭게 소개가 되었습니다.

 

2008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국어 버전으로 서비스가 우리나라에 제공이 되었고 이전까지는 유튜브에서 한국어 기능을 정확하게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했던 여러 가지 부분들이 많이 개선이 되고 지금도 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때만 하여도 우리나라의 다른 회사들인 아프리카나 판도라 TV, 엠군 등의 다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등에 비해서 밀리는 추세였지만 여러 가지 회사들이 없어지고 유튜브는 구글의 투자를 받아서 계속해서 성장을 거듭한 끝에 2010년대 중후반에 들어서는 우리나라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2008년 12월 18일에 드디어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하면서 지금의 상황에 시작이 되었는데요. 구글의 적극적인 투자에 힘입어서 2009년부터는 제공하는 동영상 화면의 비율이나 화질 측면에서도 굉장히 좋아지면서 지금은 무려 1080p 영상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유튜브 바로가기에 접속하셔서 원하시는 동영상을 올리시고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티나 댓글 등으로 의견을 나누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만약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하는 유튜버가 되어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로 큰돈을 벌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를 꿈꾸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바로가기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