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유튜브 바로가기

by #@@@ 2022. 6. 9.

 

유튜브 바로가기

http://youtube.com

 

YouTube

 

www.youtube.com

유튜브는 2022년 현재 대한민국과 세계 최대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유튜브는 페이팔의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 스티브 천, 자베드 카림 3명이 공동으로 창립한 플랫폼으로 2005년 2월 14일 그러니깐 밸런타인데이에 사이트가 최초로 설립이 되었고 첫 동영상은 동일해 4월 23일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유튜브는 점점 더 성장을 거듭해왔고 우리나라에서는 2005년 12월 20일에 한 기타리스트가 캐논 변주곡을 연주한 것을 올린 동영상이 화재가 되면서 당시 UCC 열풍이 불던 동영상 사이트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2008년 1월 23일부터는 2007년부터 예정되었던 한국어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재생이 되었고 이전까지는 유튜브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했던 여러 가지 부분들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이때만 하여도 유튜브보다는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UCC나 아프리카, 판도라, 엠군 등의 다른 동영상 사이트들의 조회수나 이용자 수가 더 많았지만 점점 더 유튜브가 세계적으로 성장을 하면서 지금은 독보적인 세계 1위 대한민국 1위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 12월 18일에는 드디어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하면서 지급의 모습으로 변해가기 시작했는데요 2009년부터는 제공하는 화면의 비율이나 화질 측면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좋아지면서 지금은 1080p의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돈이 좋습니다.

 

한 때 우리나라에서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에서 버퍼링이 유독 심한 현상이 있어서 사람들이 불편함을 많이 겪었는데 KT 백업을 임대망으로 쓰는 SK브로드밴드에서 해외 회선을 추가적으로 승선하지 않는 이상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어려웠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해서 지금은 어떠한 인터넷을 사용하든 문제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당장 유튜브에 접속하셔서 다양한 동영상들을 무료로 감상하시고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고 원하신다면 자신의 동영상도 올려서 수익을 이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