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

치아씨드 효과 7가지

by #@@@ 2021. 3. 10.

치아씨드 효과 7가지

1.다이어트

치아씨드의 효과 그 첫번째는 치아씨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의 껍질은 수용성 섬유질로 물과 섞이면 팽창하는 특징이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에는 단백질,철분,칼륨,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채우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2.변비 예방

치아씨드의 효과 그 두번째는 치아씨드는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장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수를 증가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변을 제거하여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3.노화 방지

치아씨드의 효과 그 세번째는 치아씨드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비타민,미네랄,토코페롤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4.뇌 기능 활성화

치아씨드의 효과 그 네번째는 치아씨드는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뇌세포 기능 유지를 돕고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기억력 감퇴를 막는데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5.당뇨병 개선

치아씨드의 효과 그 다섯번째는 치아씨드는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것을 지연시켜 식후 갑작스런 혈당 상승을 막아주며 포도당을 흡수하여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6.뼈 건강

치아씨드의 효과 그 여섯번째는 치아씨드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7.혈관질환 예방

치아씨드의 효과 그 일곱번째는 치아씨드는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의 면역력을 상승시켜 주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혈압이나 뇌졸증,고지혈증,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치아씨드
치아씨드

오늘은 치아씨드의 효과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치아씨드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치아씨드를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데요. 하지만 요즘 각종 티브이나 매체에서 치아씨드가 많이 소개되고 제 주변분들 중에서도 치아씨드를 챙겨서 드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치아씨드에 대해서 이렇게 알아보니 이렇게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치아씨드에 이렇게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새로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치아씨드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치아씨드로 건강을 챙겨보시면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어탕의 효능 10가지  (0) 2021.03.12
햄프씨드의 효능 10가지  (2) 2021.03.11
아티초크 효능 7가지  (0) 2021.03.09
퀴노아의 효능 10가지  (0) 2021.03.08
유자차 효능 8가지  (0) 2021.03.08